•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고객가치 제고 위한 고민 필요" KB생보, 경영전략회의 개최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서 고객가치 중심 성장전략 추진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07.11 17:48:19
[프라임경제] KB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허정수)이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상반기 성과 리뷰 △하반기 실행계획에 대한 공유 △외부전문가 특강 △분임토의 등을 실시했다.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마친 KB생명보험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생명보험


임원진과 본사 부·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 KB생명보험은 연초 수립한 경영전략 방향인 '고객가치 중심', '효율개선을 통한 내실성장', 'Digital 기술을 활용한 Biz.혁신', '규제변화대응, 소비자보호 강화'의 가시적 성과를 위해 실행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확인했다.

특히, 7월1일 개편한 디지털고객지원본부를 통해 디지털 기술의 고도화, 기존 업무절차의 시스템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전문가 특강은 '보험산업 전망과 시사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기업 전략'을 주제로 IOT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 사례를 학습하는 시간이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분임토의에서는 사전에 선정한 2020년 주요 경영이슈에 대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논의하는 난상토론이 진행됐으며, 분임토의에서 도출된 결과와 아이디어는 2020년 경영계획의 전략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허정수 KB생명보험 사장은 이날 강평을 통해 "고객가치에 대한 해석이 과거와 달라지고 있다"며 "고객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