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374회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2019-07-12 10:52:41

- 보건환경연구원 등 2019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

[프라임경제]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상돈)는 지난 11일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를 열어 보건환경연구원을 비롯한 6개 기관에 대한 '2019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박상돈 충북도의원. ⓒ 의회사무국

이날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박형용 의원은 요양원, 의료기관, 어린이집 등 취약계층 건강보호를 위한 실내 공기질 검사가 소규모 시설 등에도 확대 적용토록 하고 내실 있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심기보 의원은 도내 농산물 품질 안전관리를 위해 금년도 부터 신설, 운영되는 청주농산물검사소가 시설 장비구입 및 인원보충 등을 조속히 완료해 빠른 시일 내 본격 가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육미선 의원은 충북학사 입사생 선발과 관련해 취업준비생 등 특수 면학자에 대한 배려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 절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고, 나아가 학사 이용 학생들의 학업 편의가 적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상욱 의원은 1급 발암물질 다이옥신 배출관련 업체의 철저한 관리, 감독 등으로 유해물질에 대한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경천 의원은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도 측정 및 대응방안의 면밀한 분석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대기오염 측정소를 도민 거주 밀집지역, 대규모 공장부지 등에 확대 설치해 줄 것과 함께 최근 구성된 도의회 미세먼지 특위와 연계해 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상돈 정책복지위원장은 이날 업무보고 청취와 관련해 주요 현안사업인 충북학사 동서울관과 충북도립대학교 학생생활관의 차질 없는 건립과 함께 청주·충주의료원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지역 거점 공공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모든 직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