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마트는 최근 3년간 뷰티 관련 제품 매출 분석 결과, 발 각질 및 발 관리가 가능한 '풋케어'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16일 밝혔다.
실제로 풋크림의 경우 2017년 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1% 신장, 뒤꿈치 각질 제거가 가능한 풋스톤과 힐팩 등을 포함하고 있는 '풋패치/필링' '풋케어소품'의 경우 각 425.5%, 4.6% 매출이 늘며 풋케어 제품들이 2017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역시 같은 동향을 보이고 있다. 풋크림의 올해 1~6월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3% 올랐고, 풋케어소품은 28.4% 신장했다.
특히 뷰티 상품군 내에서 풋케어 제품들의 매출 구성비 역시 꾸준히 증가해 2017년과 2018년 6월에는 각 13.8%와 13.9%였으며, 2019년 6월에는 23.9%로 전년 대비 10%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풋케어 매출 성장 요인으로 롯데마트는 여름철 자주 신는 샌들류 등 신발에 의해 발이 노출돼, 발 관리에 신경 쓰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풋케어 제품의 인기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다양한 풋케어 제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온더바디 풋샴푸 △뉴트로지나 풋크림 △F3힐팩 △발레아 풋 앤 레그 아이스젤 등이 있다.
조정욱 롯데마트 퍼스널케어 부문장은 "여름철을 맞아 발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풋케어' 관련 상품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풋케어 상품군에 이어 추후에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