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여성역할 중요" 제20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

2019-07-17 15:56:37

-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강연…여성기업인 200여명 참석

[프라임경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IBK기업은행과 함께 17일 오전 7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한국여성경제포럼'을 개최했다.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20회 한국여성경제포럼'에 여성경제인 200인이 기념촬영르 하고 있다. = 김이래 기자

'한국여성경제포럼'은 여성기업인에게 경제·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정책건의의 장의 역할을 하는 여성기업에 특화된 전문포럼으로 2013년부터 개최해 왔다.

이번 포럼에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등 유관기관과 여성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성별다양성과 포용성이 기업성과에 중요한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강연에서 진 장관은 초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생산가능인구 감소에 따른 해법 제시로 여성의 경제적 참여 확대를 강조하였고, 성별 다양성이 기업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했다.
 
성별 다양성이 높은 기업은 △다양한 인재 확보  △소비자 감성 충족  △직원 만족도 제고 △질 높은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지속성장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진장관은 한국경제 속에서 여성이 마주한 현실과 여성의 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 다양한 성별 다양성의 조직 문화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며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IBK기업은행,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동 포럼의  '여성기업 정보세션'을 통해 여성기업 경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20회 창업경진대회 개최,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여성기업확인패 출시, IBK 동반자 컨설팅 등의 정보를 안내하며 여성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알렸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성 특유의 포용력으로 산업간 융합, 기업간 상생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 등 모두가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