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결연 아동센터에 특별한 여름방학 '선물'

2019-07-29 17:12:47

- 서울 성동구 '서울재활용플라자'서 친환경 문화체험활동 지원

[프라임경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가 결연 지역아동센터에게 특별한 여름방학을 선사했다.

지난 26일 BC카드는 서울시 성동구 '서울재활용플라자'에서 결연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랑, 해 희망나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BC카드


'사랑, 해 희망나무'는 BC카드가 지난 2011년부터 수도권에 위치한 6개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맺고 연극역할놀이·푸드테라피·교육지원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이다. BC카드는 올해 '환경'을 주제로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BC카드 인턴사원 19명으로 구성된 임직원 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kt그룹희망나눔재단, 사회적기업 터치포굿, 한국문화복지협의회가 함께 협력했다.

BC카드 임직원 봉사단은 이날 '서울재활용플라자' 투어 및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결연 아동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에 새로운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과정을 일컫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인턴사원은 "결연 아동들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나눔의 가치는 물론 환경의 중요성도 다시금 깨닫는 기회였다"며 "결연아동들도 이번 활동을 통해 잊지 못할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석진 BC카드 커뮤니케이션담당(전무)은 "올해로 9년째 진행하는 '사랑, 해 희망나무' 봉사활동을 인턴사원들과 함께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BC카드의 온정을 지속적으로 나눌 것"이라고 말혔다.

한편, BC카드는 친환경 재질의 그린카드를 발급하고, 종이영수증을 절감한 비용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사업을 펼치는 등 환경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