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제35회 여성대회'를 열었어요

2019-07-30 16:32:58

- "남성과 여성이 다르지 않아요. 모두에게 평등한 충청남도예요"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2일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제35회 충청남도 여성대회'를 개최했어요. ⓒ 충청남도

[프라임경제]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춘숙)가 지난 7월2일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제35회 충청남도 여성대회'를 열었어요.

7월1일부터 7월7일까지는 '남성과 여성이 차별 없이 같음'을 알리는 기간이에요.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여성대회는 충청남도에 사는 여성들의 능력을 모으고, 남성과 여성이 차별 없이 같음을 보여주는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렸어요.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사회참여를 위해 좋은 일을 한 25명이 표창장을 받았어요. 

그 다음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양성평등 예스(YES)!! 편견·차별 노(NO)!!' 라는 구호를 이용하여 공연을 했어요. 

2부에서는 이호선 교수가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학'을 주제로 특별한 강의를 하고, 3부는 함께 힘을 합치기 위한 잔치로 뻔뻔한 클래식 공연과 놀이 등이 이어졌어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충청남도는 성폭력 피해를 알리는 것을 넘어 남성과 여성이 차별 없이 같은 사람으로 귀하고 중요하게 대우받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충청남도 여성가족플라자를 세우는 것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를 늘리고 풀뿌리 여성조직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격려했어요. 

임춘숙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앞으로 100년 더 행복한 충청남도를 위해 실제로 일을 더 잘 하겠다"며 "충청남도에 사는 여성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하원(예당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경기)
조현우(한가람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한재원(한가람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미숙(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54세 / 서울)
황은주(서울경운학교 / 1학년 / 20세 / 서울)
정혜정(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39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