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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 하이브리드 메뉴 판매율 고공행진

 

백승은 기자 | bse@newsprime.co.kr | 2019.07.30 17:57:43
[프라임경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7월1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350여 개 매장의 판매 메뉴를 분석한 결과 하이브리드 메뉴 판매율이 전체의 약 20%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본도시락의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 ⓒ 본아이에프

본도시락이 판매하는 하이브리드 메뉴는 육류와 해산물 혹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른 종류의 육류로 만든 두 가지 메인 반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로는 닭가슴살이 들어간 초계비빔면에 삼겹구이를 더한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 춘천식 닭구이와 소불고기를 담은 △진품닭불고기 도시락, 꼬막무침과 광양식바싹불고기로 구성된 △여수꼬막불고기 도시락 등이 있다.
 
조사 기간 동안 주요 하이브리드 메뉴 5종은 총 16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두 가지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식사 메뉴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은 여름 한정 메뉴로 7월 초 출시 후 4주 만에 3만 5천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쫄깃한 식감의 곤약면과 꼬들꼬들한 미역,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함께 무쳐낸 매콤 새콤한 초계 비빔면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고소한 삼겹구이를 더해 여름 별미로 즐기기 좋다.
 
김태헌 본도시락 본부장은 "소위 '결정장애'라는 현대인들의 식사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하이브리드 메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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