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만 뷰티유튜버' 다또아 "핵심은 멘탈 관리"

2019-08-01 23:50:12

-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어"

▲강연 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다또아. = 이재상 청년기자


[프라임경제] '유튜버' 다또아가 지난 14일 제2회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에서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사)청년과 미래 및 (주)유랩 공동 주최로 △꽁지 △새벽 △임도현 △퓨어디 △꽈두룹 △뷰스컴퍼니 대표 박진호 △다또아가 강연자로 참여했다.

'뷰티유튜버' 다또아는 2014년도 유튜브 채널 개설 이래 △구독자 120만명 △총 조회 수 8400만뷰를 기록했으며, 특히 '데일리 메이크업' 영상은 단독 조회 수 620만을 넘기기도 했다.

다또아는 이번 강연에서 홍보·자막·이미지 메이킹 등 오랜 기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습득한 노하우와 지식을 전달했다. 

다또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멘탈(정신력)'을 강조했다. 

그는 "100명 중 99명이 좋은 댓글을 달아도 인간 심리는 1명의 악플에 집중된다"며 "시청자 취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어 일일이 (악성 댓글을) 신경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다또아는 또 "예전에는 저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해 보다 엄격하게 대했고, 스트레스가 쌓여갔다"라며 "하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심정을 드러기도 했다. 

한편,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는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 및 전문가 강연 등 총 13개 강좌로 이뤄졌다. 참여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함께 봉사 시간이 지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회의원 공동명의 표창장도 발급된다.

*해당 기사는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