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미래인재 로봇 캠프' 운영

2019-08-08 09:03:41

- 7~10일, 관내 중학교 학생 25명 참여...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로봇과학교육센터 운영

▲지난 1일 '미래인재 로봇 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 25명이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고 있다. ⓒ 여수시

[프라임경제]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7일부터 3일간 지역 학생의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을 위해 '미래인재 로봇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는 관내 중학교 1‧2학년 학생 25명이 참여하며,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로봇과학교육센터가 캠프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 모여 전문 강사로부터 아두이노(전자제품 하드웨어 기판), 프로그래밍, LED 응용, 초음파 센서 등을 배우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코딩로봇 '코코넛'을 만들어 그 결과를 눈과 귀로 확인한다.

앞서 시는 지난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지역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로봇 캠프'를 진행했다.

오는 10일에는 캠프에 참여한 초‧중학생의 작품을 발표하고, 오조봇, 3D펜, 홀로그램 등 소프트웨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로봇과 더욱 가까워지길 바란다"면서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