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엠블렘·슬로건 공개

2019-08-08 09:30:22

- 지역과 포용국가 상징 이미지로 균형잡힌 대한민국 형상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포스터. ⓒ 순천시

[프라임경제] 순천시는 다음달 9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순천만국가정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엠블렘과 슬로건 등이 확정, 공개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2004년 첫 개최 이후 처음으로 대도시가 아닌 강소도시에서 개최된다.

엠블럼과 슬로건 공개는 지역특화자원인 순천만 국가정원을 적극 활용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의 순조로운 준비 상황을 알린 것이다.

엠블렘은 자연과 사람, 도시와 지역이 어우러져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는 박람회를 형상화했다.

또한 붓터치로 전남의 풍요로운 강과 들녘을 형상화하고 희망의 이미지 속에 사람과 도시의 모습을 담아 엠블렘의 의미를 확대한 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슬로건은 지역이 주도하는 자립적 성장기반 구축으로 안정된 삶, 활기찬 공간,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지역혁신이 모여 국가의 균형발전을 모색하는 박람회를 표현해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실현되는 균형발전'으로 정했다.

이번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사례와 지역혁신을 통한 균형발전 비전 공유의 장인 '전시박람회', 정책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인 '정책박람회', 지역혁신을 직접 실현하고 있는 지역혁신가들의 소통의 장인 '국민참여박람회'로 구성된다.

특히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역혁신과 균형발전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물론, 전국의 지역혁신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사례를 공유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고 토론하는 등 국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