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다문화 아동 초청 '진로 탐색 캠프' 선봬

2019-08-08 14:56:18

- '진로 탐색' 테마 맞춰 다양한 직업 체험프로그램 기회 제공

[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7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B레인보우사랑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금융그룹


'KB레인보우사랑캠프'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는 KB금융 다문화 지원 사회공헌활동으로, △문화 체험 △진로 탐색 △경제 교육 3가지 테마별로 매년마다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 가정 아동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에 개최된 '문화 체험' 행사에 이어 '진로 탐색'을 테마로 진행됐으며 △소방관 △인공지능전문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50여 가지 다양한 직업을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난번에 봤던 친구들을 이번에 또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 친구들과 같이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드론이었다"며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드론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란 그룹미션 하에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