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

2019-08-12 10:58:51

- 수료자 150여명, 퇴직·은퇴 앞둔 중장년 위한 전문강사로 활동 예정

[프라임경제]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2기 양성과정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벤처협회는 퇴직 및 은퇴를 앞둔 중장년을 대상으로 △재취업(전직) 및 창업지원 △생애설계 △여가활동 등 인생2모작을 위한 교육·상담을 지원하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자격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퇴직설계컨설턴트 교육과정 등을 담당할 전문강사를 육성하고자 △생애설계 △재취업(전직)지원 △창업실무 △여가활동 △은퇴금융에 대해 강의 경험이 있거나 희망하는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전문강사 양성과정에서는 △생애설계 4강 △재취업 2강 △창업 6강 △여가·재무 4강 총 16개 강좌를 전수한다. 강사진은 시니어벤처협회 임원으로 구성된다.

시니어벤처협회는 전문강사 15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며, 이들은 수료 후 전국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에서 퇴직·은퇴를 앞둔 중장년을 위한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홍재기 시니어벤처협회 부회장은 "연 수십만명 이상의 퇴직자가 준비 없이 퇴직을 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재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니어의 창업 성공률 높이기 위해 창업 교육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많아 전문강사를 양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문강사 2기 양성과정 모집 마감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시니어벤처협회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