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독서캠프 여행

2019-08-12 18:01:58

[프라임경제] 충북 청주오송도서관이 신율봉어린이도서관에서 '도서관원정대 1박2일' 독서캠프를 초등학교 1∼2학년 15가족 3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진행했다.

▲청주오송도서관이 신율봉어린이도서관에서 '도서관원정대 1박2일'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 청주시

이번 캠프는 도서관 올레길, 둘레길, 사랑길, 추억길 순서로 진행됐다. 도서관 올레길은 우리 가족 소개하기, 신나는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먹한 분위기를 깼고, 도서관 둘레길은 자료실에서 도서관 사용방법을 배우고, 책 속에 숨겨진 미션지를 찾는 내용이었다.

도서관 사랑길은 모든 아이와 아빠가 참여하는 그림자놀이로 모든 참여자가 동화책 주인공이 되는 시간이었다. 도서관 추억길은 마지막날 오전에 독서캠프 동안 느낀 점을 가족 책을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1박2일 독서캠프는 책놀이 전문가와 심리상담가가 아빠에게 아이와 공감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져 호응이 좋았다.

참여한 가족 중에는 이런 좋은 도서관 독서캠프를 매년 개최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캠프를 통해 아빠와 아이가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런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을 더욱 더 친숙하게 만드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