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고객안내센터 위탁운영

2019-08-14 10:43:04

- 9월4일 마감, 고객안내센터 근무자 7명 고용승계

[프라임경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현재 고객안내센터 근무자 7명을 고용승계하는 조건으로 'KOTRA 고객안내센터 위탁 도급 운영' 입찰공고를 내고  업체 선정에 나섰다.

선정업체는 상담사를 포함한 7명 근로자를 사업기간 2019년 9월15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총15.5개월 동안 운영한다.

사업 수행분야는 KOTRA 대표번호로 유입되는 고객문의·상담요청사항에 대한 1차 대응하고 해피콜 및 상담내용 만족도 조사, 성과 측정하는 업무를 맡는다.

특이한 점은 외국인 투자유치상담을 위해 영어 가능한 인력을 안내센터에 2명이상 배치해 외국인의 문의전화에 응대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입찰 참가자격은 최근 3년이내 단일건으로 1억2000만원 이상 유사한 사업수행실적을 보유한 자로 제한하고,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관계자는 "운영인력이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용승계를 전제조건으로 한다"며 "매니저나 상담사를 변경할 수 없다"고 말했다.

KOTRA 고객안내센터는 전체 10명상담사 중 3명은 내부 상담사가 회원가입과 사업등을 안내하고 7명은 외부인력으로 매니저 1명, 외국인 투자유치상담 2명, 만족도조사 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KOTRA 고객안내센터 위탁운영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리딩아이가 운영했고, 2018년 트랜스코스모스가 1년 운영하며 계약 만료건으로 새로운 업체선정에 나선것으로 보인다.

접수마감은 2019년 9월4일 오전11시까지  KOTRA  9층 총무팀으로 방문제출만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공고명: KOTRA 고객안내센터 위탁운영
▶수요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업기간: 2019년 9월15일~ 2020년 12월31일(15.5개월)
▶사업금액: 3억7975만원(부가세포함)
▶마감일시: 2019년 9월4일 오전11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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