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제13기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9-08-14 11:27:30

- 선발 150명 집중교육 후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이하 폴라리스) 13기'발대식을 개최 했다고 14일 밝혔다.

▲KB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이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금융그룹


폴라리스는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봉사단원 300명을 선발·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13기 봉사단원 150명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봉사단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전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경제 및 금융과 관련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란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중점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