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동원참치, 밀레니얼 세대 겨냥 '레시피 마케팅' 확대

 

백승은 기자 | bse@newsprime.co.kr | 2019.08.20 14:14:56
[프라임경제] 동원F&B(049770)는 최근 동원참치의 HMR요소를 강화, 참치캔 활용성을 더욱 넓히기 위한 다양한 레시피 마케팅을 펼치며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참치 쿡캔. ⓒ 동원F&B

특히 이번 레시피 마케팅은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 고객 대상 동원참치 브랜드 인식 강화 및 참치캔 수요를 확대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중독성 있는 CM송과 신규 CF를 통해 '혼밥'을 주로 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간편히 활용 가능한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한 이번 CF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합산 조회수 1500만회, 누적 댓글 1만건을 돌파했다. 이 조회수 기록은 올해 공개된 국내 CF 가운데 1위며, 역대 동원F&B CF 영상 가운데 최고 조회수 기록이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RTC(Ready To Cook)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미역국용 △짜글이용 △볶은밥용 △김치찌개용 또한 편리하게 참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소단량 제품으로 1~2인분 요리에 알뜰히 조리 가능하다.

동원참치 쿡의 캔 옆면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치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돼, 영상을 통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동원참치 쿡캔은 참치캔 뚜껑에 참치 레시피 일러스트 55종을 각각 그려냈다. 또 각종 참치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에 선봬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속적인 캐릭터 마케팅,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의 '뽀로로 참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히 다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직접 먹어보며 참치의 가치를 경험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사은품 등을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 요소에 대해 적극 알리면서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