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원F&B(049770)는 최근 동원참치의 HMR요소를 강화, 참치캔 활용성을 더욱 넓히기 위한 다양한 레시피 마케팅을 펼치며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레시피 마케팅은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 고객 대상 동원참치 브랜드 인식 강화 및 참치캔 수요를 확대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중독성 있는 CM송과 신규 CF를 통해 '혼밥'을 주로 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간편히 활용 가능한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한 이번 CF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합산 조회수 1500만회, 누적 댓글 1만건을 돌파했다. 이 조회수 기록은 올해 공개된 국내 CF 가운데 1위며, 역대 동원F&B CF 영상 가운데 최고 조회수 기록이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RTC(Ready To Cook)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미역국용 △짜글이용 △볶은밥용 △김치찌개용 또한 편리하게 참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소단량 제품으로 1~2인분 요리에 알뜰히 조리 가능하다.
동원참치 쿡의 캔 옆면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치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돼, 영상을 통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동원참치 쿡캔은 참치캔 뚜껑에 참치 레시피 일러스트 55종을 각각 그려냈다. 또 각종 참치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에 선봬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속적인 캐릭터 마케팅,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의 '뽀로로 참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히 다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직접 먹어보며 참치의 가치를 경험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사은품 등을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 요소에 대해 적극 알리면서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