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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결과] 군포시 민원콜센터 10월부터 시범운영

11월 정식 개관 준비 진행… KTIS 위탁, 민원 응대 지침 마련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19.08.27 14:16:35

[프라임경제] 경기 군포시가 11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10월부터 민원콜센터를 시범 운영한다.

군포시민원콜센터 ⓒ군포시

이를 위해 시는 민간 위탁 업체인 KTIS를 선정하고 최근 상근 상담사 채용 절차를 추진 중이며, 민원 응대 지침과 그 동안의 민원 처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상담 참고자료를 9월 초까지 수립·정리할 예정이다.

한대희 군포시 시장의 주요 공약사업 가운데 하나인 민원콜센터 설립은 시민에게 민원 서비스를 신속·정확·편리하게 제공함으로 민원 처리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응기 군포시청 민원콜센터 TF팀장은 "민원인들이 시청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을때 교환실에는 단순히 전화를 받고 돌려주면서 끊어지는 사례가 종종 있었다" 며 "이런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소하고자 민원콜센터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포시민원콜센터는 △여권 △세무 △교통 △민방위 △보건·위생 △생활민원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전문적인 상담사를 통해 처리하고 연계하는 체제가 민원콜센터 운영으로 갖춰지면 시민 생활의 질이 한 단계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원콜센터가 운영되면 복합 민원 처리에 있어 부서 간 전화돌림에 대한 민원 불만이 감소하고, 단순·반복 민원에 응대하기 위한 공직자들의 행정력이 시정 발전 과제 집중 추진에 투입되는 등 업무 효율이 향상된다고 전망했다.

군포시 민원봉사 과장은 "작년 10월부터 민원콜센터 개관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6월에는 시청 별관에 공간을 마련해 필요 설비를 갖췄다"며 "10월 시범 운영 기간에 체제 정비를 완료하고 11월 정식 개관·운영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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