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 제18기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 진행

2019-08-26 13:56:37

- 장학생 124명 선발…'웰뱅톱랭킹' 선정 야구선수 축사 전달

[프라임경제]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은 지난 24일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장학생 124명에게 제18기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은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해 김정자 장학위원장, 이상경 방정환 장학재단 이사장 등 주요 임직원과 함께 장학생 124명이 참석했다.

▲(사진 앞부터 왼쪽에서 2번째) 이상경 방정환 장학재단 이사장, (왼쪽 3번째) 김정자 장학위원장, (왼쪽 5번째)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왼쪽 8번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장학금 전달식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웰컴금융그룹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웰컴저축은행이 운영하는 프로야구 평가시스템 '웰뱅톱랭킹'에 선정된 프로야구선수들이 모금한 장학금과 함께 응원 영상메세지도 전달됐다.

매년 2차례에 걸쳐 진행된 웰컴금융그룹의 장학금 전달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2300명이 넘는 학생에게 전달됐으며, 장학금 규모는 약 36억원에 달한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장학식에서 "웰컴금융그룹은 나눔경영의 철학을 가지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방정환 장학금이란 작은 응원으로 삶의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위해 도전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금융그룹은 매년 순이익의 1% 이상을 나눔경영을 위해 모금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회를 실천하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매년마다 기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웰컴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 마라토너를 위한 웰컴글래스(WELCOME Glass)개발 및 국제 마라톤 대회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