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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百, 추석 맞이 가정간편식 세트 및 상품 선봬

 

백승은 기자 | bse@newsprime.co.kr | 2019.08.28 15:26:11
[프라임경제]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시작일인 7월2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명절 상차림 관련 가정간편식(HMR)매출이 전년 추석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롯데마트에서는 올 추석에 선보일 명절 관련 가정 간편식 PB 제품 물량을 전년 대비 20% 이상 늘렸다.

요리하다 나박김치. ⓒ 롯데쇼핑

대표 간편식으로 △요리하다 소불고기 △요리하다 1등급 한우불고기와 명절 상차림에 자주 오르는 가정식 찬 △요리하다 소고기 뭇국 △요리하다 나박김치 △요리하다 파김치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 또한 명절 간편 상차림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식품 전문 브랜드 '라운드 키친 7'과 협업, 다양한 상차림 세트를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해당 간편 상차림을 2017년부터 3년째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평균 10% 이상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사리·도라지·시금치·콩나물·무나물 각 250g으로 구성된 △나물세트와 완자전, 깻잎전·고추전·꼬치산적·동태전·대구전·새우전·애호박전 각 250g으로 구성된 △전 세트를 선보인다. 또 전세트·나물세트·소갈비찜·소고기뭇굿·나박김치·가정식 찬으로 구성된 △명절 상차림 세트 1호, 나물세트·돼지갈비찜·소고기뭇국·나박김치로 구성된 △명절 상차림 세트 2호 등을 판매한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최근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을 선호하며 추석 명절 음식과 관련된 가정간편식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명절 상차림과 제수 음식 관련 자체 브랜드(PB)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고객 수요에 발 맞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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