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태국 취약계층 위한 건축 봉사활동

2019-09-03 10:03:22

- 그룹 임직원 140명 참여, 주택 기초공사 및 벽화 그리기 등 재능기부

[프라임경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와 국제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오는 5일까지 태국 푸켓에서 '글로벌 빌리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지 취약계층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4월 발생한 강원도 산불이재민들의 주거를 돕기 위해 직접 지은 이동식 주택7세대를 후원하는 등 국내 및 글로벌의 주거 취약 계층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건축 봉사활동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 희망스튜디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의 협력 하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 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크로스파이어 라이브개발스튜디오 소속 임직원 140여명이 참여해 총 10채의 보금자리 마련을 목표로 태국 푸켓 현지에서 8월31일부터 9월5일까지 총 6일간 건축 봉사활동을 펼치는 것이다. 

이에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는 이달 초 태국 푸켓에서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츼약 계층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혜 가정 10세대를 선정했다. 

희망스튜디오 관계자는 "단순 주택 기부가 아닌 수혜 가정이 자립 의지를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자신들의 집을 짓는 봉사활동에 수혜 가정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했다"며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은 수혜 가정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터전이 될 벽돌주택 10채를 짓기 위해 건축 전문가의 지도 아래 모래 나르기, 벽돌 쌓기 등 주택 기초공사 작업에 땀을 흘리고 있으며, 벽화 그리기 및 화단 만들기 등 임직원들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축 봉사활동이 종료되는 5일에는 희망스튜디오와 한국해비타트 주최로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과 수혜자들이 만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은 수혜자들과 집을 짓는 과정의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앞으로 수혜자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