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추석 맞이 '할인 프로모션'

2019-09-10 12:34:39

- 해당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40% 소득공제…학원비·전통시장·음식점 '다방면 활용'

[프라임경제]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위원장 윤완수)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40% 소득공제와 함께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출시 현황 ⓒ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소비자들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상품권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 남은 잔액도 앱에서 환급 처리가 가능하며, 이용금액에 대한 4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은 각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진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누리' '경남사랑' '창원사랑' '김해사랑' '하동사랑' '남해화폐' 6종의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돼 있으며, 이를 지자체 등을 통해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판매가 진행 중으로 상품권에 따라서 5~10%까지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소비자는 구매 할인 프로모션 혜택 외에 상품권 이용과 관련해 각 상품권별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가맹점은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매출액에 상관없이 0% 결제수수료를 적용해 수수료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완수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가계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경기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 세제혜택뿐만 아니라,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이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