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창비, 영 어덜트 장르문학 공모전 열어

2019-09-11 11:18:41

- 수상작은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 창비 전자·종이책 출판

[프라임경제] 카카오페이지는 출판사 창비와 함께 '영 어덜트(Young Adult)' 장르문학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지


영 어덜트 소설이란 주인공의 고난, 모험 등 성장을 그린 소설로, '헝거 게임' '메이즈 러너'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두루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 기간은 11일부터 2020년 1월31일까지로, 영화처럼 전개가 빠르고 흡인력 있는 이야기라면 추리, 판타지 등 어떤 장르라도 응모 가능하다. 신인과 기성 작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예심과 본심을 거쳐 창비 홈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2020년 3월20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0만원, 우수상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카카오페이지에서 작품을 유료 연재하고, 창비를 통해 전자책과 종이책으로 출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영 어덜트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와 문학 출판사인 창비가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해외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영 어덜트 시장이 활성화돼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청소년 콘텐츠 시장이 빈약한 편이기 때문이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카카오페이지에는 웹툰과 웹소설을 소비하는 폭넓은 1030 독자층이 있어, 영 어덜트 소설의 성공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창비에게는 영 어덜트 장르문학을 소비할 1030 독자를 새롭게 만나는 기회가 되고, 카카오페이지에게는 기존의 장르소설과는 또 다른 재미와 완성도를 갖춘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