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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리조이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봬

총 6만명에 '리조이스 캠페인' 의미 담은 무료 이모티콘 배포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9.09.17 11:43:00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가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캐릭터 기획사인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선보이게 된 것.

리조이스 캠페인은 지난 2017년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시작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16일 총 6만명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Rejoice)'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리조이스'가 캐릭터 기획사인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해 이모티콘을 선택한 것은 SNS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카카오톡에 따르면, 월 평균 2700만명이 텍스트 대신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며, 이모티콘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9월에는 인기 웹툰 작가 돌배와 협업해 총 21편으로 구성된 웹툰을 선보였으며, 지난 10일에는 본점에서 '스톤헨지'와 협업해 제작한 '리조이스 굿즈'를 한정 수량 판매했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17년부터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사 힐링 특강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다문화 가정 여성 초청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정 및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노원점과 광주점 등에서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리조이스 카페도 운영 중이며, 노원점의 리조이스 카페는 하루 평균 방문하는 직원만 약 150여명에 달하며, 매주 20여명의 직원들이 전문 심리 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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