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경상남도 진주시, 오아시스 목욕지원사업 진행

2020-03-02 08:53:32

- "나라에서 5000만원을 지원받는 등 총 1억원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목욕을 도와요"

▲진주시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오아시스 취약계층 목욕지원사업을 잘 진행하자고 운영회의를 열었어요. ⓒ 진주시


[프라임경제] 진주시가 지난해 8월부터 도시의 작은 단위인 읍·면·동 지역의 사회단체와 함께 사회적으로 보호를 받아야 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목욕을 도와주는 사업을 시작했어요.

각 지역마다 있는 사회보장협의체가 주체적으로 진행을 맡았고, 이 사업의 이름은 '오아시스 취약계층 목욕지원사업'이예요.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돈은 진주시가 행정안전부가 진행하는 공모 사업을 신청해서 공개적으로 모집하는데 뽑혔어요. 그래서 5000만원을 지원받는등 사업을 진행하는 데 총 1억원을 쓰기로 했어요.

▲진주시가 진행하는 '오아시스 취약계층 목욕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찍은 모습이예요. ⓒ 진주시

이 돈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사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목욕서비스를 해줘요.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뽑힌 것은 읍면동협의체에서 매달 진행하는 맞춤형 봉사에 대한 결과"라며 "750여명 위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어요.

그러면서 "목욕봉사는 가장 몸이 피곤할 정도로 힘든 봉사활동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이모, 삼촌, 이웃사촌들과 함께 목욕 나들이를 한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어요.

여기에 더해, 조규일 진주시장과 허헌도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진주에 있는 목욕업협회와 만나서 취약계층의 목욕요금을 적게 받는 것과 목욕사업을 진행할 자원봉사자를 찾는 일 등의 도움을 줄 것을 약속받았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기헌(선유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위지오(세인트폴국제학교 / 10학년 / 18세 / 서울)
이준호(서라벌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0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