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K이노, 기업PR캠페인 영상 해외 조회수 5000만

친환경 사업성과 효과적 소개…광고 카피로 기업 이미지 각인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19.09.20 15:01:13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영상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프라임경제] SK이노베이션(096770)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이야기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그중 한 요소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킴과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특히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BGM 제작에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고 SK이노베이션 측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중의적 의미의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론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