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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앤에이네트웍스, 작지만 내실 튼튼한 기업으로 정평 '전문성 제고'

[2019 컨택운영] 고객 접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제공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19.09.24 15:53:18

[프라임경제] 컨택센터운영 전문기업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큐앤에이네트웍스(대표 소가연)는 고객사들로부터 작지만 내실이 튼튼한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고객 감동을 목표로 고객과의 관계성을 중시하고 있다. ⓒ 큐앤에이네트웍스

큐앤에이네트웍스라는 회사명을 정의하자면 누구든지 궁금하여 물어보는 것에 대해서 답을 구하는 것과 동일한 모티브를 가지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고객과의 관계성을 중요시한다는 의미이다.

이는 콜센터의 경우에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해서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콜센터 업의 정의와도 비슷하다.

주요 사업은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컨택센터의 구축 및 운영을 위주로 CS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공공민원센터 운영 △기업 고객만족센터 운영 △IT보안 모니터링 △고객 정보보호 교육 △인력파견 등 고객만족 및 인재관리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전문화된 업무에 맞춤식 전문 상담을 제공하며 다양한 운영경험과 VOC처리 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인재 서비스 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특히, 특수분야 컨택센터 운영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운영중인 A사이트에서는 법적 논쟁이 많아 관련 전공자를 뽑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이나 매뉴얼도 잘 구비돼 있다.

또한, 고객만족 수요조사와 함께 업무로 리서치업무를 동시에 수행해야하는 컨택센터도 운영중이다. 따라서 운영에 어려움이 있지만 큐앤에이네트웍스는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이 분야에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했다.

소가연 대표는 "초기 진입이 어려웠지만 전공분야를 살려 세심하게 준비한 것이 고객사에게 만족을 줬고,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특수분야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더욱 발전시키고 토탈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분명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상담사들이 상담 매뉴얼과 리서치 업무 병행도 가능한 컨택센터 운영능력을 더욱 확대해 타 기업과 다른 차별성으로 승부해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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