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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비컨설팅 "컨택센터 현장중심 서비스, 혁신기업 발돋움"

[2019 컨택운영] 20년 운영 노하우 직원들과 소통하는 '마음경영' 차별화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19.09.24 15:23:41

[프라임경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20여년간 재계약율이 90%를 웃도는 기업이다. 이유에는 끊임없는 도전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개선하며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진 결과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전문 상담사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서비스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주로 금융, 공공기관, 유통, 방송·통신, 병원, 제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전문 아웃소싱 운영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정부정책과 시장의 발빠른 변화 속에서도 점진적으로 발전 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마음경영'을 통한 직원들과 소통이다.

이수연 대표는 "다른 아웃소싱 기업는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우리 회사는 자기 자신을 극복하는 마음경영에 집중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큰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직원들의 복지와 다양한 아이디어의 제안을 받아 현실 가능한 것부터 점진적 적용을 통해 제도화 하고 행복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컨택센터 여성인력 전문기업 답게 '일과 가정의 양립'을 몸소 실천하며 '행복한 직원이 만드는 긍정 에너지가 고객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경영방침은 고객사로부터 인정받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컨택센터 부문에서 IT기술과 접목한 챗봇 상담, 전문 상담등 다양한 직무에 우수한 전문 상담사를 배출해 4차산업 혁명에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서비스 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대면업무가 비대면업무로 대체되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컨택센터의 역량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흐름을 이해해야 기존, 신규 고객에게 만족할 만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이앤비컨설팅 관계자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등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하고 접목해 보다 우수한 전문상담사를 배출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명확히 이해하고 대처해야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최상의 서비스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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