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LH가 땅, 집, 가게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살 수 있도록 지도를 만들었어요

2020-02-07 14:29:44

- 인터넷 사이트에서 볼 수도 있고 LH에 가서 직접 지도를 볼 수 있어

▲한국토지주택공사 건물 모습이예요.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해인 2019년 9월3일부터 LH 땅, 집, 가게 등의 판매정보를 지도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LH 비즈맵(Biz-MAP)'서비스를 시작했어요.

LH 비즈맵은 LH가 관리하는 전국의 땅, 집, 가게를 판매하는 것에 대해서 다양한 소식을 쉽게 알 수 있게 도와줘요.

이 지도를 보면, 땅이나 집, 가게 등이 팔렸는지, 안 팔렸는지, 위치가 어디인지, 얼마나 넓은지, 가격은 얼마인지 등의 정보를 글과 그림, 숫자로 보여줘요. 거리도 알아볼 수 있어요. 

또 공중에서 찍은 사진('위성'으로 보는 사진)과 일반 지도 사진으로 나누어 볼수 있고, 땅을 얼마에 팔려고 하는지와 실제로 팔린 땅은 얼마에 팔렸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비즈 맵 홈페이지 화면이예요. '일반'으로 지도를 본 화면이예요. ⓒ LH비즈맵


지도에 정보들을 적기 위해서 많은 전문가들과 사람들이 LH가 관리하는 땅, 건물 등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적어 놨어요. 

인터넷에서 주소창에 'http://bizmap.lh.or.kr'를 적으면, 비즈맵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어요. 또 LH청약센터에서 '지도로 보는 판매 소식 Biz-MAP'을 누르면 누구나 찾아 볼 수 있어요. 

▲비즈 맵 홈페이지 화면이예요. '위성'을 클릭해서 지도를 보면 이렇게 보여요. ⓒ LH비즈맵

LH에서 비즈맵을 만들고 관리하는 사람은 "LH 비즈맵을 이용해서 LH가 현재 팔려고 하는 땅이나 집, 가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더 쉽게 정보들을 알수 있어서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노경란(일반 / 57세 / 서울)
나현민(선린중학교 / 1학년 / 13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유종한(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4세 / 서울)
편준범(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6세 / 서울)
김영현(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7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