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5기 훈련생들. ⓒ 아시아나항공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임지원 서비스훈련팀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KOICA·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6개월동안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첫 시행 이후 약 200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과 대형마트,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 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