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가 접속장애를 일으키며 이용자들의 불편이 속출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구동화면. ⓒ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은 25일 현재(오후 4시 기준)까지도 로딩 화면이 계속 이어지다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접속 오류와 관련해 "현재 서버 과부하 등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며 "최대한 오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지사항에서 전달한대로 인터넷뱅킹 및 '1Q Bank Global' 모바일 앱은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