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청정제주환경 캠페인 '바당줍당' 진행

2019-09-30 11:17:07

- 아카데미 2기 수료생·대학생 참여…취업정보도 제공

[프라임경제] 제주항공(089590)은 지난 28일 제주항공 아카데미 2기 수료생과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제주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청정제주환경 캠페인 '바당줍당'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바당줍당의 '바당'은 바다를 뜻하는 제주말로, 바다와 해변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줍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항공 마케팅·객실·인사·운송·정비 등에 소속된 직원들이 멘토로 나서 대학생들과 팀을 구성해, 함덕해수욕장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또 제주항공 및 제주항공 취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지난 28일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린 '바당줍당' 캠페인의 참가자들. ⓒ 제주항공


행사는 항공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주대학교와 제주항공이 공동 기획한 제주항공 아카데미 2기 수료생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아카데미 학생들이 직접 기획과 진행을 담당했다. 

참가자들이 수거한 쓰레기 처리는 조천읍사무소에서 도움을 줬으며, 제주항공은 참가자들에게 △리프레시 포인트 2만포인트 △티셔츠 △꼬마비행기 인형 등을 제공했다. 

한편, 지난해 제주항공 아카데미 1기 수료생들은 생태계를 위협하는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정제주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제주환경 뛰집기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 지난 4월에는 제주항공 대외협력본부 임직원과 제주항공 아카데미 2기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본격적인 봄 산행철을 맞아 한라산 성판악 탐방로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