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베트남취업전문가 특강 열어

2019-09-30 15:46:02

[프라임경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서울센터)는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해외취업 지원을 위해 중·장년층 대상 베트남취업 전문가 특강을 27일 서울센터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서울제대군인센터는 27일 베트남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설명회에서는 베트남 취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중·장년 제대군인들에게 베트남 취업정보와 실질적 지원 가능한 기업리스트 등을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베트남취업전문기관인 김은수 대산기업 대표는 다른 동남아 국가보다 베트남 취업이 유리한 환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제대군인들은 베트남 취업에 있어 연령과 외국어 능력보다는 책임감과 끈기, 도전 의식이 중요하다"며 제대군인들의 베트남 취업에 자신감을 갖도록 독려했다.
 
배미숙 서울센터장은 "제대군인은 특유의 리더십과 성실함을 갖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해외에서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국가에 대한 해외취업설명회를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군인들의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상담을 위해 '해외취업 전용 채팅 상담'을 개설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국가보훈처 해외취업'을 찾아 친구등록을 하면 상담 서비스를 즉시 이용 가능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