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별마당 북트리' 고양꽃전시관 북카페에 이전 설치

2019-10-01 10:09:00

- 고양꽃전시관서 기부증서 전달식 진행…새로운 북카페 상징물 기대

[프라임경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의 초대형 설치 미술 작품 '별마당 북트리'가 고양시에서 새 둥지를 튼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일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꽃전시관에서 '별마당 북트리' 기부증서 전달식을 갖고,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고양꽃전시관 북카페에 별마당 북트리를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전달식은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사업지원담당과 이춘표 고양시 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내당 도서관의 '별마당 북트리'가 내년 3월 고양꽃전시관 북카페로 자리를 옮긴다. ⓒ 신세계프라퍼티


이번 기부는 신세계프라퍼티가 고양시와 별마당 북트리 기부를 협의하던 중, 고양시에서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는 꽃전시관의 북카페에 설치할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별마당 북트리는 세계적인 북 아트 예술작가인 '마이크 스틸키(MIKE STILKEY)'의 작품이다. 마이크 스틸키는 홍콩 타임즈 스퀘어 등 다양한 명소 및 유명 미술관 전시를 통해 전 세계 주목을 받고 있는 창의적인 화가다.

이번에 기증되는 작품 '원더랜드(WONDERLAND)'는 버려진 1만4000여 권의 책을 쌓아 만든 9m 높이의 북트리로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고 있는 커플,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동물 가족 등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다.

작품은 북카페 1층에 설치돼 고양시 주민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사업지원담당은 "좋은 기회로 별마당 도서관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별마당 북트리 작품을 다시금 새롭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양시 주민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작품을 감상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필드는 지역사회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꽃전시관의 북카페는 기존 꽃전시관 전체 면적 3분의 1을 리모델링해 탄생하는 대형 공간으로 1층은 북카페 및 임대공간, 2층은 카페와 플라워아카데미로 꾸며진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