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포항시는 10억원 규모의 '포항시 민원콜센터 운영 민간위탁사업' 입찰공고를 냈다.
사업기간은 2020년 1월1일부터 2021년 12월31일까지 총 2년, 상담인력은 12명으로 관리자 1명 상담사 11명으로 구성된다.
사업예산은 2020년 5억3235만5000원, 2021년 5억5339만5000원으로 총 사업예산은 10억 8575만원이다.
주요 상담분야는 △교통 △차량 △세무·경제 △복지·환경 △여권 등 시정업무 전반 전화안내 및 민원상담과 생활불편신고 접수 처리결과 통보, 행사안내 등 이다.
제안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공공기관 또는 일반기업 12석 이상의 단일규모(동일한 사업장)로 콜센터 운영 경험이 있는 법인으로 시스템 구축만 참여한 경우는 제외된다.
고려해야 할 부분은 참가조건으로 내세운 상담사 인건비 중 '직접인건비' 비율이 65%이상, 상기 월 평균급여를 체불하거나 적게 지급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포항시는 수탁업체에게 지불명령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2020년도 민간위탁운영 계약체결이 예산상의 사유 등으로 익년도 계약지연이 불가피 할 경우, 계약서상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기존 계약조건을 준용해 용역을 수행한다.
운영인력은 현재 운영중인 상담사의 100% 고용승계로 업무의 연속성 및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
제안서 신청서 제출은 10월22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청 3층 민원콜센터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공고명: 포항시 민원콜센터 운영 민간위탁사업
▶공고기관: 포항시
▶사업내용: 민원콜센터 운영
▶운영인력: 상담인력 12명(관리자 1명, 상담사 11명)
▶사업기간: 2020년 1월1일~2021년 12월31일(2년)
▶사업금액: 10억8575만원(부가세 포함)
▶입찰마감: 2019년 10월22일 오후 6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