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커넥트, 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 본격 시동

2019-10-04 09:28:27

- "스타트업이 지닌 고객센터 비용 절감, 운영 효율화"

[프라임경제] 마음커넥트(대표 김동수)는 마인즈랩 자회사로 고객 상담이 필요한 모든 채널에서 구현이 가능한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를 본격화 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음커넥트 하이브리드 컨택센터 도식도. ⓒ 마음커넥트

마음커넥트가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는 챗봇과 음성합성(TTS) 기반 해피콜, 이미지 문서 자동 인식·분석 등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 상담이 필요한 모든 채널에서 구현돼 컨택센터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마음커넥트가 운영하고 있는 'AI 컨택센터'는 AI 음성봇, 챗봇 등의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기존 고객센터에 접목해 단순한 성격의 전화업무를 자동화해 상담사는 보다 질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할 있게 됐다.

실제 마음커넥트의 직원들은 전문 상담사, 개발자, AI 학습자 등으로 구성돼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고객 상담은 자동화된 음성봇과 챗봇을 통해 우선적으로 진행되며, 좀 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으로 바로 전환될 수 있어 서비스 효율성울 향상시킨다. 

특히,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상담 채널에서 이루어진 상담 내역을 분석하고, 음성봇과 챗봇 등 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마음커넥트의 AI 컨택센터는 좋은 제품을 갖고도 고객 서비스(CS) 역량이 부족해 고객이 이탈하고, 매출 하락을 경험하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는 고객센터의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는 동시에 고객상담 효율은 기존 대비 10-50%까지도 높일 수 있다.

김성종 마음커넥트 상무는 "마음커넥트는 하이브리드 인공지능 컨택센터가 지닌 벤처정신으로 고객센터의 비용 절감, 운영 효율화, 음성봇과 챗봇과의 시너지 등 다양한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스타트업들에게는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AI 고객센터를 통해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상담 효율은 기존대비 혁신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