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탈모증상 완화 효능 원료 관련 특허

2019-10-10 15:28:28

- 오는 11월 인체적용시험 진행, 탈모시장·기능성 화장품 시장 진출

[프라임경제] 에스디생명공학(217480, 대표 박설웅)은 나노 사이즈의 골드와 홍삼 사포닌을 결합한 복합 소재인 SNP(Nano-S3) 성분의 탈모증상 완화 효능 관련 특허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자체 연구개발(R&D) 기술로 만든 이번 결과물을 관련 소재 중심으로 탈모 시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 진출에 전개할 예정이다. 

에스디생명공학에 따르면 지난 2017년 나노융합2020사업단의 우수연구성과사업화 지원 사업에 선발돼 2년간 총 약 22억원의 연구비를 수주하면서 해당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 개발 사업은 '나노골드·사포닌 복합 소재를 활용한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및 마스크팩 개발'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나노골드·사포닌 복합 소재인 SNP(Nano-S3)의 해당 효능을 입증해 지난 7일 '금 나노입자·사포닌 복합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탈모 개선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 성과를 도출했다.

이와 함께 지난 8월 세명대학교부속 제천한방병원에서 '탈모 증상 완화 소재(SNP(Nano-S3)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을 얻어 오는 11월부터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SNP(Nano-S3)는 모발 성장에 관여하는 대표적인 유전자인 △Bcl-2 △Bax △DKK-1 △β-catenin의 발현과 탈모와 관련이 있는 인자인 △VEGF △IGF-1 △Akt △p-Akt △GSK3β △p-GSK2β의 발현량을 추가로 확인했다"며 "나노골드·사포닌 복합소재의 탈모방지 효능 기전을 밝혔으며,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SCI급 국제 저널에 논문 투고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10일 오후 3시8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에스디생명공학은 전 거래일 대비 1.89% 내린 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