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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고객의 소리 경청 시간 가져

본사서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10.16 15:17:56
[프라임경제]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이 지난 15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고객패널 10명과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 고객소통 창구다.

NH농협생명이 지난 15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고객패널 10명과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고객패널 활동 종합리뷰와 우수활동자 시상, 패널 아이디어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 NH농협생명


이날 보고회는 고객패널 활동 종합리뷰와 우수활동자 시상, 패널 아이디어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선발된 '제4기 고객패널'은 6개월 동안 △월 단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보험서비스 모니터링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총 90건 아이디어 제안 중 치매보험 만기 다양화 및 공적장기요양 보장형 추가 등의 내용이 기 반영됐고, 약 60여건의 제안이 추가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제1기부터 4기까지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총 180여건의 유효한 제안을 접수했다. 이중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신설 △모바일창구 상담예약 기능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안내 등 60여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업무에 반영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이 날 보고회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과 진심 어린 충고를 최대한 정책에 반영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지속적인 고객소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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