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넷마블, 자체 운영 유튜브…구독자 250만명 돌파

일방향 정보 채널 넘어 종합 방송 커뮤니티 지향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19.10.17 13:11:55
[프라임경제]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 넷마블

'넷마블TV'를 비롯해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등 4개의 자체 채널 유튜브에서 25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 수를 확보한 넷마블은 지난 7월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한 태널이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면 얻을 수 있고, '골드 버튼'은 동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먼저 '넷마블TV'는 넷마블의 다양한 신작 정보는 물론 게임 외 '체험, 게임의 현장' '겜성타임' 등 넷마블 기업문화 및 임직원 인터뷰, 오프라인 행사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구독자 12만명, 총 재생 수 197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모두의마블' 전문 채널인 '모두의마블TV'는 소셜콘텐츠 크리에이터 집단인 MNB와 파트너십을 이뤄 현재 구독자 17만명과 총 재생 수 3900만회를 넘겼다. 

실시간 라이브 토크쇼 '모마 라이브톡'을 비롯해 '띵동~ 모마왔어요' '모마핫타임' '모말숙 VLOG' 등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시청자 참여형 영상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또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게임 관련 라이브 방송 및 시네마틱 영상 등 최신 게임 정보를 통해 구독자 14만명, 총 재생 수 2967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끝으로 넷마블이 지난 6월 말 출시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BTS WORLD Official'은 게임 트레일러, OST 타이틀 뮤직 비디오, 방탄소년단 멤버별 비하인드 스토리 등 'BTS월드'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 구독자 215만명, 총 재생 수 6583만회를 넘어섰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게임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 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최근 출시낳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쿵야TV'를 비롯해 △세븐나이츠TV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 총 10여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