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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소비자 중심 경영 확산 '박차'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금융 기업 발전, 소비자 신뢰와 밀접"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10.18 11:27:09
[프라임경제]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지난 17일 DB손해보험 초동 사옥에서 전국 소비자보호업무 담당 임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지난 17일 DB손해보험 전국 소비자보호업무 담당자들이 컨퍼런스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DB손해보험


이번 행사는 △DB손해보험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 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 △회사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정책 공유 및 감독당국 소비자보호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 도모 △금융소비자 권익을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고자 마련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대내외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 민원예방 및 분쟁처리 업무 △금융 소비자보호 담당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동기부여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보험시장에서 금융 기업 발전은 금융소비자 권익강화 및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금융소비자보호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고도화해 금융소비자보호 역량 및 성과 1위 보험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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