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장애아동 가족여행' 실시

2019-10-25 14:17:35

- 임직원 자원봉사로 참여…개인 맞춤형 이동보조기기도 전달

[프라임경제] 자동차 부품기업의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대모비스(012330)가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을 둔 가족들을 초청해 가을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애아동에게는 전동식 휠체어 등 맞춤형 이동보조기구를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25일 현대모비스는 지난 2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 롯데리조트에 장애아동과 가족 총 50여명을 초청하는 '장애아동 가족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속초시 장사항 어촌체험마을과 양양군에 위치한 낙산사를 둘러보는 이번 여행에는 현대모비스 임직원 25명도 참가해 이들의 이동편의를 돕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현대모비스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아동가정을 초청해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 일대를 둘러보는 가을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 현대모비스


장애아동 가족여행은 현대모비스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했다.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가정에 단순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맞춤형 이동보조기기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장애아동마다 장애정도나 신체특성이 모두 달라 맞춤형 이동보조기기가 절실하기 때문.

현대모비스는 연간 150여대에 육박하는 이동보조기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동반자'를 주제로 총 6대 무브(Move)로 불리는 핵심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중 이지 무브는(Easy Move)는 신체활동이 어려운 장애아동의 이동 편의성을 높여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외에도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동화책을 제작하고,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 복지관 등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김태호 작가가 쓴 '달 따라잡기(가칭)'를 오는 12월 배포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