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JB금융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목표 강소 금융그룹"

'사용자 중심 웹사이트' 메뉴 체계 및 디자인 개편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19.10.30 14:59:28

JB금융그룹은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그룹 비전인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 핵심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 JB금융그룹


[프라임경제]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뉴스룸 △지속가능경영 등 콘텐츠를 강화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메인 페이지에는 고객 및 내부 직원에게 새로운 그룹 비전인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 핵심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메뉴 구성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 과거 여러 메뉴로 나눠졌던 공시정보와 IR정보를 '투자정보'로 통합해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개선했다. 여기에 △환경경영 △상생경영 △부패방지경영 △사회공헌 등 지속경영 메뉴를 신설해 JB금융그룹의 지속가능 경영 위한 전략과 활동들을 상세히 설명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가로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고객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구성된 초기 화면은 JB금융그룹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세 가지 키워드와 각각에 해당하는 서브 카피로 제공하며,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서로 이어지게 연결해 새로운 트랜드에 맞춘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 전체적으로 그룹 메인 컬러를 적극 활용하고,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 비전에 걸맞게 트렌디하고 젊은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반응형 웹' 기술을 이용해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한 화면은 제공하고 높은 가독성을 구현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홈페이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이용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 블로그 및 유튜브 등 그룹 계열사 홍보채널과 연계를 통해 홍보 창구 역할도 강화했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젊고 강한 JB금융그룹 이미지를 외부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유지관리 및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그룹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양질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