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개최

2019-10-31 15:07:40

- '4차산업혁명과 고객센터' 주제…2019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 '한국고용정보' 선정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학회장 소순후)는 지난 22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4차산업혁명과 고객센터'란 주제로 2019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는'4차산업혁명과 고객센터'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했다. = 김이래 기자

이날 학술대회는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뿐만 아니라 경영정보 관련 학회가 공동으로 경영정보 관련 통합학술대회를 마련한 자리였다.

기조강연을 맡은 정기주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소장은 '4차산업혁명과 고객센터'란 주제로 발표했다.

정 소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고객센터도 많은 변화가 요구된다"며 "변화의 흐름을 인식한 고객센터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등 첨담 기술을 활용해 고객접점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4차산업형 교육강사 양성이 중요지는 이유는 상담사 역할이 변화기 때문"이라며 "상담사는 인공지능에 대한 모니터링, 학습지도 설계와 콘텐츠 큐레이션 역량 등으로 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국내 고객센터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에는 한국고용정보 (대표 유재중)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유재중 한국고용정보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서비스업은 직격타를 맞았지만 인공지능 콜센터에 초점을 맞춰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은 고객센터 및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공헌해 온 기업을 대상으로 본 학회의 고객서비스 기업대상 선정위원회에서 기업 경쟁력과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센터 서비스 분야 최고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해 고객센터 서비스 기업의 경영이념과 가치관을 공유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이어진 금번 학회 행사에서는 고객센터 관련 논문 2편이 발표됐으며, 박남구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았다.

먼저 이광식 케이알경영자문 대표는 '고객이용경험품질과 고객만족, 고객 충성도간 연구'에 대해 브랜드 인지도 조절효과와 신뢰의 매개효과등을 발표했다.

두 번째 최용석 에이젝코리아 차장은 '고객센터 상담사의 동기부여 요인이 직무만족과 서비스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더퍼의 ERG이론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소순후 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그 어느 때 보다 폭 넓은 산업계와 학계간 지식나눔과 인적 교류의 장으로 성공리에 진행됐다"며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센터에 발맞춰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