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열의 분양분석 6]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지식산업센터

2019-11-14 18:35:15

- 미사 한강공원 강변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한강 조망권 장점…쾌적하고 교통 좋아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할인 시스템 개발업체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 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여섯 번째 현장은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은 '현대클러스터(H Cluster) 한강미사 3차'.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이수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를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모델하우스 전경. = 투자의 신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는 하남미사에 위치한 공공주택지구 자족용지이며, 1차 2차 분양 완료 후 세번째에 해당된다. 지하3층~지상10층 건물이며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 오피스 621실 △근린생활시설 120실 △테라스형 기숙사 294실 규모다. 또한 주차 대수 633대(법정 355대)로 법정대비 약 180%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현개건설이 시공하는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미사대로가 연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며, 올림픽대로가 연결되는 미사 IC와 서울 외곽 순환도로로 이어지는 강일 IC가 코앞이다. 이처럼 편리한 교통여건을 통해 강남, 잠실, 판교 등지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지하철 5호선이 공사 중에 있으며, 완공 후 잠실까지 26분, 강남역까지 36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9호선 연장선도 계획 중에 있다.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단지는 미사 한강공원과 맞닿아 있어 미사 강변도시 내 쾌적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을 볼 수 있다는 조망권이 부각되고 있다. 한강과 공원이 바로 앞에 있다는 점은 막힘없는 전망과 쾌적한 환경, 업무, 주거, 문화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포함한다.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부지 전경. = 투자의 신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의 경우, 주거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에서 우수할뿐만 아니라 별도 화장실 등 업무 공간 외 공간을 공동으로 사용해 관리비 부담까지 낮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개인에게 임차를 주는 오피스텔과 달리, 사업자에게 임차를 주기 때문에 일단 장기 임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오피스텔 투자대비 월세 수익 또한 약간 높은 편에 속한다.

과거 소액투자자의 대표적인 투자상품은 오피스텔이였지만, 최근 지식산업센터로 갈아타는 양상이 눈에 띄게 증가한 상황. 새로운 투자 상품을 찾던 투자자에게 담보 대출 규제가 없는 지식산업센터는 매력적일 수 있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의 경쟁력은 현대건설이라는 브랜드 파워와 분양하고 있는 주변 사업지대비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상가 분양가격은 매우 적정하다 평가된다.

단점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하기에 부담스러운 거리라는 점. 미사지역에 공급이 많다라는 점에서 입주상황이 닥쳤을 경우, 마이너스 물건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또한 1, 2차보다 외진 위치로 인해 복층으로 시공된 호실은 연접해서 확장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한줄 총평] 미사 한강공원과 맞닿아 있는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지식산업센터는 미사 강변도시 내 쾌적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한강이 눈에 들어오는 점은 좋은 매력이다. 반면 분양을 받는 기숙사임에도 전입신고가 되지 않는 점과 1, 2차 보다 입지조건이 떨어진다는 점은 아쉽다.    

-'투자의 신' 일곱 번째 현장은 현대 '힐스테이트 창경궁'에 대해 살펴본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1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