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여경협 여성가장 창업자금 후원금 전달

2019-11-04 18:30:32

- 창업자금 지원 통한 여성가장의 경제적 자립과 가계안정 도모

[프라임경제]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회 대회의실에서 여성가장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2차 후원금 3000만원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측에 전달했다.

▲한국서부발전은 4일 여성 창업 지원을 위해 3000만원 후원금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 전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번 전달식은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금 확대로 인한 저소득층 여성가장의 창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가장이 된 저소득 여성이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연 2.0%의 금리로 최고 1억 원의 점포 임대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부발전은 지난 해 여성기업 구매상담회를 통해 여성기업제품 의무구매비율을 초과한 6%를 구매했으며, 서부발전과 협력중소기업 25개사가 연구과제, 특허 기술이전 등 공동노력을 통해 발생한 매출액의 일부로 조성한 성과공유기금 5000만원을 '여성가장 창업자금' 후원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여성기업에 대한 서부발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에 대한 범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계속되어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도 인사말을 통해 "아직도 보이지 않는 차별과 편견에도 제자리를 꿋꿋이 지켜주고 계신 여성기업인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발전산업 분야의 높은 진입장벽을 낮춰 여성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저변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