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서비스 코칭 전문 자격시험, 올 12월 시행

2019-11-05 13:37:17

- 전국 5대 지역서 진행…실무 중심 자격증

[프라임경제] 국내 최초로 서비스 코칭관리사 전문 자격시험이 올해 12월7일 서울과 부산을 비롯한 전국 5대 지역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서비스 코칭관리사 시험이 올 12월 시행될 예정이다. ⓒ 한국CS경영아카데미

서비스 코칭관리사 자격증은 현재 서비스 조직에 근무하고 있거나 관리자로서 경력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 서비스 조직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실무 자격증이다.

지원자들은 자격증을 통해 서비스 조직 내 인적자원을 어떻게 관리하고 역량을 향상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실무 이론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 조직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유형의 직원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성과, 조직 내 갈등을 관리하는 실전 위주의 전략과 지식 또한 학습 가능하다. 

서비스 코칭관리사 시험 과목은 △서비스 조직 인적자원관리 △서비스 운영실무 △서비스 코칭 실무 △서비스 코칭 활용으로 총 4개 영역이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며, 1차의 경우 4자선다형으로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60점 미만이거나 4과목 중 단일 과목 점수가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처리된다. 2차는 단답 및 서술 중심의 필답형, 작업형으로 구성돼 있다.

1년에 2회 실시되며 오프라인 테스트로 이뤄진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시험일정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 서비스 코칭관리사 필기·실기 수험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