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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디지털 패턴 분석' 맞춤형 서비스 강화

빅데이터 기반 NDS-Map 구축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19.11.06 12:12:37

NH농협은행 NDS-Map은 고객 금융거래와 이용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한 프로그램이다. Ⓒ NH농협은행


[프라임경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이하 NDS-Map)'을 구축하면서 향후 보다 높은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NDS-Map(NH Digital Segment Map)는 고객 내·외부 디지털플랫폼 내(內) 금융 및 생활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NH농협은행 디지털고객 전용 세그먼트 프로그램이다. 

고객 금융상품 가입·송금·환전 등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했다. 

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해 비대면 채널(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에서 고객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 및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아울러 영업점 창구에서도 이를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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