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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3Q 영업익 40억…전년比 80.5%↓

'19 3Q 실적발표…경쟁심화로 가입자 감소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9.11.07 16:35:43
[프라임경제] CJ헬로(대표 변동식·037560)가 참담한 3분기 성적표를 내놨다. 

ⓒ CJ헬로

CJ헬로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3분기 매출 2734억원, 영업이익 40억원, 순이익 -28억원의 영업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3억원(-8.1%), 영업이익은 165억원(-80.5%) 줄었다. 직전분기 대비 매출은 120억원(-4.2%), 영업이익은 56억원(-58.3%) 감소했다. 

이를 CJ헬로는 경쟁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 지상파 CPS와 렌탈 대손충담금 등 일시적 비용 증가 등이 3분기 실적에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418만4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이 감소했지만,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명을 유지하며 전 분기 가입자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지털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해 미래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MVNO 가입자는 73만4000명, LTE가입자 수는 52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그러나  LTE가입률은 72.1%로 최고점을 기록했다.

케이블TV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7353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VOD매출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38원 증가한 9617원을 나타냈다. MVNO ARPU는 2만2906원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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