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

2019-11-08 16:48:12

[프라임경제]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8일 전라남도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농업·농촌 및 전남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전남지역 학생들에게 원격화상 교육, 스쿨팜 생태교육, 행복채움금융교실 등의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전남의 고품질 친환경 농축산물을 학교급식 식재료로 공급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농협은 올해 고흥, 완도, 보성 등 농촌지역 3개 초등학교에 원격화상교육 시스템을 설치하고 고려대 사회봉사단을 통해 코딩수업, 독서토론학습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도시 청소년들에게는 '스쿨팜 생태교육'를 실시 농업·농촌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급식 식재료로 친환경 농축산물을 공급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행복채움 금융교실' 운영과 스포츠경기 관람 등의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남 교육발전의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석기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전남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과 농업·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전남농협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 실현에 적극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