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12월 분양

2019-11-22 17:22:04

- 1·2·3단지 포함 2753세대 대규모 브랜드 타운 완성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투시도. ⓒ HDC현대산업개발



[프라임경제] HDC현대산업개발이 충청북도 청주시에 공급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가 12월 중 분양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총 20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84㎡A 175세대 △84㎡B 26세대다.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공급한 올해 4월 입주한 905세대의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와 2020년 입주를 앞두고 있는 664세대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983세대의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2021년 입주 예정)와 함께 총 2753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가 들어서는 가경동 일대는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도심으로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도보권의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을 포함해 대중교통 이용과 인근 도로도 잘 정비된 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주가경홍골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로 기반시설들이 체계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주거 여건이 개선되고 있는데다, 가경동 일대 유일한 대규모 아이파크 단일 브랜드 타운이 조성돼 청주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2020년 개관예정)이 있고, 가경동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인근의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친환경 산업시설용지와 상업유통단지 등이 조성되는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오창산업단지 등도 멀지 않은 위치해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 풍부한 녹지공간을 배치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전면으로는 고층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전망을 누리는 동시에 사생활 침해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단지 곳곳에는 단풍가든, 오감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분양 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가경동 중심에서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다 보니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조경공간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