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고용노동부, 50억 규모 '천안콜센터' 위탁사업자 선정

2019-11-27 10:13:00

- 12월6일 마감, 입찰자격 '80석 이상 규모 인바운드' 제한

[프라임경제] 고용노동부는 2020년도 천안콜센터 위탁운영 사업을 진행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천안콜센터는 이번 위탁사업을 통해 △전화상담 대기시간의 단축 △One-stop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 만족도 향상 △동일 반복 상담 DB 구축운영해 효율성 향상 △민간 선진 콜센터 운영기법의 공공영역 적용으로 대민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천안 고용콜센터 연도별 통화량 현황을 살펴보면 △2017년 인입콜 251만건에서 △2018년 313만건으로 콜이 늘어나면서 응답률이 91%에서 68%로 하락했다. 2019년 10월기준 입입콜은 253만건으로 아직 2달여가 남았음에도 17년보다 콜수가 늘어난것으로 나타났다.

▲천안고용콜센터 연도별 통화량 현황. ⓒ 고용노동부

사업기간은 오는 2020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2개월이며 이에 총 50억3300만원(부가세 포함)의 예산을 투입한다.

운영규모는 관리자 16명, 상담사 160명 등 총 176명이다. 상담사 근무시간은 상담사 8시간(78명), 4시간(80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 상담업무는 △기본적인 고용노동부 업무 전반(조직·법령 등)에 대한 안내 △고용분야 관련 법령·제도·각종 사업·민원신청 절차·관련 구비서류 등 지원요건 안내 △각종 고용관련 통계 및 정책 지표 안내 △지방관서 위치정보·담당자 연락처 안내 및 전화 연결(이관) 등의 업무다.

입찰참가 기준은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전화상담 위탁업무를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입찰공고일 현재 단일규모기준  80석 이상 규모의 인바운드 콜센터를 위탁 또는 도급받아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제한한다.

사업자 선정방식은 기술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의 비율로 평가하되 심사위원회에서 기술평가를 하여 제안서평가점수 80점 중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제안서 제출마감 일자는 12월6일 오전 10시까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기획지원과 운영지원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고명: 2020년도 고용노동부 천안콜센터 전화상담업무 위탁운영사업
▶공고기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운영인력: 총 176명 (관리 16명, 상담 160명)
▶사업기간:  2020년 1월1일 ~ 2020년 12월31일(1년)
▶사업금액: 50억3300만원 (부가세 포함)   
▶입찰마감: 2019년 12월6일 오전 10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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